서울시 · SeoulLive 글답변
본문 바로가기
메뉴열기
메뉴
닫기
자동차 이야기
하위분류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
자동차와 여자가 닮은점 101가지
히든카 구별법 100가지
중고차 구하기 비법 100가지
Aphorism
커뮤니티
하위분류
자유게시판
Q & A
공지사항
자동차 소식
자동차 유튜브
하위분류
광고 홍보
블랙박스 CCTV
자동차 리뷰
자동차 기술
요트 이야기
HMG TV
KIA
Mercedes-Benz
BMW
Volvo
Shmee150
WRM
Tesla
Top Gear
한상기
오토기어
오토뷰(Autoview)
모터그래프
Motorian모터리언
자동차의 모든 것
민들레의 자동차 이야기
MotorTrend Channel
Saabkyle04
The Fast Lane Car
Autogefühl
Autocar India
최신 동영상
인기 동영상
현대자동차
더베스트
유튜브
하위분류
에이스요트
성장문답
李子柒
하이트진로
처음처럼
BigHit
BTS
DJI
DJI Korea
GameofThrones
서울시·SeoulLive
경기도청
요튜브
브롤스타즈
대한민국육군
LG전자
SamsungKorea
대한민국외교부
대한민국국방부
대한민국육군
대한민국해군
대한민국공군
JYPE
SSG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검색
사용자메뉴
메뉴
닫기
1:1문의
FAQ
접속자
37
새글
서울시 · SeoulLive 글답변
서울시 · SeoulLive 글답변
이름
필수
비밀번호
필수
이메일
홈페이지
제목
필수
내용
필수
웹에디터 시작
> > > 서울시, 광화문광장 '동측 양방향통행' 이후 교통안정‧시민불편 최소화 총력 > - 교통 시뮬레이션 분석결과 반영한 ‘종합교통대책’ 시경찰청과 TF 가동해 차질없이 추진 > - 시뮬레이션 결과 양방향 통행 후 평균통행속도 평년 속도와 비슷한 약 22km/h 수준 > - 교차로 좌회전 신설, 차로 추가설치 완료…신호 최적화로 교통량 사전 분산‧우회 유도 > - 인근 지역 통과 대중교통 증편하고 변화된 교통체계 내비게이션 등 모든 채널로 안내 > > □ 서울시는 3월 6일(토) 00시로 변경되는 광화문광장 동측도로 양방향 통행에 대비해 교통 시뮬레이션 분석을 통해 마련한 종합교통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 시민 통행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경찰청과 합동 TF를 가동해 추진한다. > ○ 시는 녹색교통진흥지역내 보행친화적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였고, ’18년부터 도로공간재편 사업을 시행해 도심 단순 통과교통을 줄여 나가고 있다. 최근(’20년)에는 세종대로 사람숲길 공사로 차로를 줄여도 종합적인 대책을 통해 통행속도를 유지한 바가 있다. > ○ 시는 양방향 개통에 따라 광장주변 반경(1.5km)에 대해 교통 시뮬레이션(Micro Simulation)을 분석해 맞춤형 종합교통대책을 마련했다. ※ 시뮬레이션 분석은 일반적으로 교통안정화가 진행된 이후를 전제로 수행한다. > > □ 교통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분석한 결과, 종합교통대책을 가동하면 양방향 통행 후에도 광장구간을 포함해 세종대로 전 구간 평균 통행속도가 약 21km/h 수준('19년 연평균 21.6km/h)으로 분석됐다. > ○ 교통대책을 미시행할 경우 세종대로 평균 통행속도가 19km/h 수준으로 떨어지나 교통대책 시행으로 공사착공 전 수준(21km/h)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교차로 대기행렬 길이도 약 29%(184m→131m) 감소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 > □ 종합교통대책의 핵심은 ▴주변지역 교차로 통행 개선을 시행한 교통개선사업(TSM) ▴변경된 교통환경을 적용한 신호운영 최적화 ▴시민 통행권 확보를 위한 대중교통 증편 ▴적극적인 현장관리를 위한 교통경찰·모범운전자 배치 ▴도로전광표지(VMS)·네비게이션을 활용한 홍보·안내대책 등이다. 이미 시행 중이거나 시행할 예정이다. > > □ 교통개선사업(TSM)의 주요내용은 세종대로와 만나는 사직로, 율곡로에서 주변 도로로 우회 할 수 있는 교차로 좌회전을 신설(2개소)하고, 우회경로로 이용되는 생활도로 용량을 확대하기 위한 좌회전 차로 추가 설치(1개소)다. 개통 이후 교통 지정체가 발생되는 지점을 포함해 '21년 상반기까지 지속적으로 교통개선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 > □ 또, 신호운영 최적화 계획을 통해 개통 전 도심 방향으로 진입하는 주요 6개 도로 13개 교차로의 신호운영을 조정함으로써 통행 교통량에 대한 사전 분산·우회 유도를 3월 4일부터 시행했다. > ○ 개통전 출근시간대에는 도심 방향의 주요 축(6개도로, 13개교차로)의 신호조정을 통해 통행여건을 개선하고, 퇴근시간대에는 외곽방향의 신호를 대폭 늘리는 방법을 시행하였다. > ○ 개통후에는 총 65개 교차로에 대해서 변화된 교통량을 즉시 반영해 신호최적화, 신호시간 연장 등의 기법을 3개 권역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 > □ 개통시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도로교통 정체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이 지역을 통과하는 대중교통(지하철 1·2,3,5호선)을 증편할 계획이다. 특히, 차량운전자들의 혼란을 최소화 하기 위해 변화되는 교통체계에 대해서 도로전광표지(VMS), 내비게이션, 옥외전광판 등 시가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을 통해 홍보·안내하고 있다. > > □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불편을 즉시 관리할 수 있도록 주변 주요교차로(총 13개소)에 교통경찰과 모범운전자 등 교통통제 인력을 집중 배치하고, 교통불편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서울특별시경찰청과 구축, 교통안정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 라이브서울_ http://tv.seoul.go.kr > 서울시 팟캐스트_http://www.podbbang.com/ch/13364 > 페이스북_ https://facebook.com/seoul.kr > 인스타그램_ https://instagram.com/seoul_official > 트위터_ https://twitter.com/seoulmania > 카카오스토리_ https://story.kakao.com/ch/seoul > >
웹 에디터 끝
링크 #1
링크 #2
자동등록방지
취소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Hiddencar.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