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국방부

작전명 프라미스(PROMISE), 수단 교민 안전 귀국! | 대한민국 국방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34.♡.82.66) 댓글 0건 조회 161회 작성일 23-04-26 14:53

본문




2023. 4. 25. 북아프리카 수단을 탈출한 우리 교민 28명이 무사히 한국 땅을 밟았습니다.
이날 서울공항에서는 프라미스 작전 성공과 함께 우리 교민들의 무사귀환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국민 안전을 지키겠다는 마음이 담긴 작전명 ‘프라미스’
재외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육·해·공군 합동전력을 최초로 투입한 작전명 ‘프라미스(PROMISE)’, 그 중심에는 우리 국군이 있었습니다.

작전에는 가장 먼저 공군의 C-130J 수송기가 지난 21일 현지로 급파됐습니다.
수송기에는 육군특전사 특수임무단과 공군 공정통제사 등이 탑승했고, 항공편 이용이 여의치 않을 경우를 대비해 오만 살랄라 항에 있던 해군 청해부대도 수단 인근 해역으로 이동했습니다.

청해부대에는 해군의 정예 특수부대인 특수전전단이 배치됐습니다.이밖에도 여러 우발상황에 대비해 우리 공군의 다목적 공중급유 수송기 KC-330 시그너스도 추가 투입했습니다.

우리 교민의 안전한 철수를 위해 육·해·공군의 최정예 특수요원들이 사상 최초로 모두 동원된 작전, 장병들은 작전 투입 준비 명령이 떨어진 지 3~4시간 만에 모든 준비를 마치고 작전에 투입됐습니다.

작전이 시작되자 주수단한국대사관에 집결한 교민들이 포트수단으로 이동하는 문제가 가장 큰 난관이었습니다.

수단에 강력한 정보네트워크가 있는 아랍에미레이트 측이 함께 이동을 제안했고 교민들은 아랍에미레이트 측 호송 아래 수단의 수도 하르툼에서 포트수단까지 1170여 ㎞를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교민들은 포트수단 공항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공항을 경유해, 우리 군의 시그너스를 타고, 서울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대한민국 국방부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끝까지 책임지겠습니다!

#프라미스 #국방부 #대한민국 #공군 #해군 #육군 #해병대 #해외파병


국방부 누리집 : http://www.mnd.go.kr
국방부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mndkor
국방부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rokmnd_official
국방부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nd9090
국방부 트위터 : https://twitter.com/rok_mnd

대한민국 국방부 공식 유튜브 채널
ROK Ministry of National Defense official youtube channel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62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