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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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틀(Beet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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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550회 작성일 14-03-11 2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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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8년부터 1978년까지 30년 동안 무려 2천만대를
생산한 20세기 후반 최고의 베스트 셀링 카

68SnSe2.gif  비틀(Beetle)

 독재자 아돌프 히틀러는 세계대전을 일으켜 세계사에 독재자라는 이름을 알리고 있지만 독일의 아우토반과 폭스바겐을 만들어내 독일 국민에게 큰 공헌을 하였다. 정권을 잡은 히틀러는 독일 국민에게 약속한 국민차의 생산을 위해 포르쉐 박사에게 어른 두명과 어린이 세명이 탈 수 있는차, 연료 1리터로 14.5km 이상을 달릴 수 있으며, 정비가 쉬운 차, 그리고 차 값은 1천 마르크 이하인 차를 만들라고 지시하였다. 우여곡절 끝에 1939년 포르세박사는 히틀러에게 우스꽝스럽게 생긴 딱정벌레 같이 생긴 자동차를 제작하여 보여준다.
히틀러의 고아가 되어버린 이차는 파괴된 독일을 짧은 시간내에 경제대국으로 일으켜 세우는데 큰 공을 했다.

 비틀은 판매된 30년 기간동안 초기와 동일한 모양을 유지한 채 메커니즘과 편의성을 끊임없이 개선해 단종될 때는 초기모델과 똑같은 것이 단 한가지도 없었다. 그러나 모양은 그대로 유지함으로써 모델을 바꾸기 위해 투자되는 개발 비용을 절약해 값싼 차를 만들었고 포르쉐박사의 천재적인 기술을 밑바탕으로 설계된 소형차는 유지관리비를 대폭 절약해 주어 세계사람들의 사랑을 받지 않을 수 없었다. 비틀이란 이름은 둥근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에서 비롯된 것으로 미국시장에 들어간 후 붙여졌다.

 비틀의 차체는 완전한 일체구조식은 아니지만 사다리형 프레임 방식과는 약간은 다른 구조를 하고 있다. 플로어 패널이 차체와 분리되는 구조이면서 플로어 패널 중앙을 통과하는 터널구조의 프레임이 장착되는데 이것은 백본 프레임(back bone farme)이라고 불린다. 백 본 프레임을 중심으로 몇 개의 크로서 멤버(cross member)로써 플로어팬(floor pan)이 구성되어 있는데, 차체의 강성을 확보하면서 구조물의 공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서 일체 구조식의 초기적인 형태로 볼 수 있다.

 플로어 중앙부를 통과하는 터널형태의 백 본 프레임이 플로어 패널에 용접되어 있고, 플로어 패널에는 패널 자체의 강성을 높히기 위한 리브(rib)가 형성되어 있으며, 몇 개의 크로스 멤버가 플로어 패널을 지지하며 플로어 팬을 이루고 있다. 한편 이 플로어 팬은 그 주변이 볼트와 너트를 이용하여 차체와 결합된다.

 비틀은 차량의 뒤쪽에 공냉식 수평대향 1.1ℓ 엔진을 얹은 뒷바퀴 굴림차였으며, 독일에서는 1978년에 마지막으로 생산되었고 이후 브라질과 멕시코에서 2천200만대의 비틀이 1990년대 후반까지 만들어 졌다. 1998년에는 "뉴 비틀"이란 이름으로 다시 새롭게 등장해 미국인과 유럽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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