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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자동차의 닷선과 신진자동차의 크라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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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92회 작성일 14-03-11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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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SnSe2.gif  닛산 자동차의 닷선과 신진자동차의 크라운

닷선(DatSun)

 "닷선(DatSun)"은 닛산이 처음 내놓은 차 이름으로 오랫동안 닛산차를 이르는 대명사로 쓰다. 블루버드 310은 영국 오스틴과 제휴한 닛산이 모든 최신기술을 발휘해 만든 차로 110에서 진화한 210에 뿌리를 두고 있다. 310은 생산을 시작하자마자 일본 소형 차 시장을 주름 잡았다. 여성 운전자를 위한 팬시딜럭스 버전을 내놓기도 했다. OHV 방식 1천189cc 55마력 엔진과 일본 대중차로는 처음으로 낮은 기어단수에서 부드러운 변속을 돕는 싱크로나이저가 달린 변속기가 쓰였다. 프레임 위에 박스형 차체를 얹은 세미 모노코크 타입 섀시와 독특한 앞 쪽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이 조종안정성을 높여주었다. 이 차는 뒷날 "새나라"란 이름으로 우리 나라에서 생산되기도 하였으며, 일본에서는 1971년까지 생산되었다.

datsun.jpg

크라운(CROWN)

 일본 도요타 자동차의 자체 개발1호로 유명한 중형 차 "크라운" 을 수입하여 조립, 생산한 모델, 우리나라 고급 차 시장의 문을 연 것으로 평가된다. 소형 차 "코로나"를 최고의 차로 알고 있던 사람들에게 그보다 차체가 크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크라운은 당시 큰 화제를 모았다. 최초의 국산 고급차로 주로 자가용이나 관용으로 공급되고 수량은 많지 않았으며, 상류층 자가용으로 인기를 독점하였다. 1967년 5월~1972년 7월까지 총 3,840대가 생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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