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모빌리티 전문기업 ‘퍼플엠’ 설립 | 현대자동차그룹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203.♡.241.64) 댓글 0건 조회 143회 작성일 20-07-23 13:00

본문




기아차가 모빌리티 전문기업 ‘퍼플엠’을 설립했습니다. 자율주행 전문기업인 코드42와 협력하기로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기아차와 코드42는 퍼플엠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고 혁신을 선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퍼플엠은 전기차 기반의 고객 맞춤형 ‘e-모빌리티’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기업인데요. 기아차는 모빌리티 시장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 전담 법인을 별도로 신설했습니다.
퍼플엠은 코드42의 기술력이 집약된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유모스를 기반으로 사업을 추진하는데요. 기아차의 풍부한 사업 기반과 코드42의 독보적 IT 기술력이 결합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퍼플엠은 스타트업의 강점만을 녹여 운영되는데요.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모빌리티 서비스 산업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속한 의사결정, 수평적 소통 문화, 도전적 실행력 등을 바탕으로 운영될 계획입니다.
코드42는 양사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퍼플엠에 출자하고 이사회에도 참여하는데요. 이사회 의장은 코드42 송창현 대표가 맡고,
퍼플엠 CEO에는 카풀 서비스 스타트업 ‘풀러스’ 대표 출신의 서영우 씨가 임명됐습니다.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모빌리티 서비스 사업을 위해 이처럼 동등한 위치에서 협업하는 사례는 국내에서는 참 이례적인데요. 내연기관차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아자동차 #모빌리티전문기업 #퍼플엠 #자율주행 #코드42
-----------
The Future of Connected Life
Connecting to the Future - 미래를 만나는 가장 빠른 채널 HMG TV ∙ HMG 저널

▶채널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user/HyundaiLive?sub_confirmation=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58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