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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현대 신형 쏘나타를 다시 시승했습니다. 3월의 시승회 때 탔던 차와 비교 시 공회전 엔진 소음 및 진동은 현저히 적습니다. 여전히 뉴 라이즈 2.0보다 정차 시 엔진 소리가 조금 크다고 생각은 되지만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반면 주행 시 들려오는 바람 소리는 3월의 시승차보다 더 큽니다. 속도가 높지 않은 상황에서도 전면의 바람 소리가 많이 들어오는 편입니다. 급가속 시 바닥으로 전해지는 진동도 약간 있습니다. 종합적인 상품성은 여전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안팎의 디자인 및 편의 장비에서 강점을 보이고 주행 안정성과 회전 성능도 우수합니다. 회전 시 차체가 안정적이어서 코너링이 밋밋하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파워트레인은 저회전 반응이 늦는 편이어서 일반적인 스로틀 개도 상황에서는 답답하다고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승차는 인스퍼레이션 트림이었고, 류청희 칼럼니스트와 같이 했습니다. > 현대 신형 쏘나타 스마트스트림 G2.0 인스퍼레이션 주요제원 > 차체 사이즈 4,900×1,860×1,445mm, 2,840mm > 트레드 1,618/1,625mm > 엔진 1,999cc 스마트스트림 G2.0 가솔린 > 최고 출력 160마력/6,500 rpm > 최대 토크 20.0kg.m/4,800 rpm > 변속기 6단 자동 > 연료탱크 60리터 > 공차중량 1,470kg > 타이어 피렐리 P 제로 올시즌 235/45/R18 > 복합 연비 리터당 13.0km(도심 11.6km, 고속도로 15.9km) > CO2 배출량 129g/km > 트렁크 510리터 > 가격 3,289만원+플래티넘 >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 한상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Bt8pM8hWx8wiwjcDLdIQ > #쏘나타DN8 > #신형쏘나타시승기 > #쏘나타인스퍼레이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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