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기술]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Autonomous Emergency Braking) > 자동차 기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동차 기술

[자동차기술]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Autonomous Emergency Braking)

작성일 15-01-16 17:36

본문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Autonomous Emergency Braking)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AEB의 작동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센서에 전방에 장애물이 감지될 경우, 먼저 경보음과 스티어링의 진동 등을 통해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늦게 밟더라도 최대한의 제동 성능이 발휘되도록 제동계통의 압력을 높여 놓고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의 간격을 좁히는 등의 사전 준비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운전자의 입력, 즉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을 경우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AEB가 개입하여 스스로 브레이크를 작동하지요.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AEB의 작동 모습을 좀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위의 영상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AEB를 완전히 믿고 사고 걱정 없이 운전해도 괜찮을까요? 아쉽게도 정답은 ‘아니다’입니다.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AEB가 모든 상황에서 완벽하게 작동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지요. 다음은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AEB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상황인데요.

AEB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1. 차량의 크기와 생김새를 비롯하여 거리, 각도, 브레이크 등의 상태에 따라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2. 차간 거리가 가까운 상황에서 전방의 차량이 급하게 감속하면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3. 전방 차량의 각도가 틀어지거나 교차되는 상황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4. 벽과 나무를 비롯해 다리, 가드레일, 표지판, 자전거, 오토바이, 상자, 동물, 보행자 등 자동차 모양과 비슷하지 않은 사물은 인식하지 못할 수 있다.
5. 전방 시야가 확보된 상황에서 작동되며, 굽은 길과 오르막길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6. 비와 눈, 안개 등의 기상조건에 따라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 출처 : http://blog.hyundai.com/1557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의 경우의 수가 좀 많음..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Copyright © Hiddencar.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