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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에프씨에이, 마세라티, 야마하, KTM 리콜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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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61.♡.24.46) 댓글 0건 조회 1,945회 작성일 16-01-26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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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에프씨에이, 마세라티, 야마하, KTM 리콜 실시

- XC60 등 5개 차종 562대, 짚체로키 244대, GranTurismo 6대, YAMAHA YZF-R1 등 2개 차종 153대, KTM 250 SX-F 6대


□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볼보자동차코리아, 에프씨에이코리아㈜, ㈜에프엠케이, ㈜한국모터트레이딩, ㈜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승용·이륜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 ㈜볼보자동차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XC60 등 5개 차종 승용자동차의 경우 엔진 ECM(전자제어시스템) 프로그램 결함으로 인해 연료 게이지 상에는 연료가 있는 것으로 표시되나 실제로는 가용 연료가 없어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ㅇ 리콜대상은 2014년 04월 24일부터 2015년 12월 11일까지 제작된  XC60 등 5개 차종 승용자동차 562대이며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6년 01월 27일부터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를 받을 수 있다.


☐ 에프씨에이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짚체로키 승용자동차의 경우 와이퍼에서 발생된 정전기가 제거되지 않고 축적되어 와이퍼를 제어하는 전자기기에 영향을 줌으로써 와이퍼가 작동되지 않아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ㅇ 리콜대상은 2014년 04월 06일부터 2014년 07월 01일까지 제작된 짚체로키 승용자동차 244대이며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6년 01월 29일부터 에프씨에이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부품 점검 및 교환 등)를 받을 수 있다.


☐ ㈜에프엠케이에서 수입·판매한 마세라티 GranTurismo 승용자동차의 경우 엔진에 연료를 공급하는 파이프의 제작결함으로 주행 중 연료 누유로 인한 화재발생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ㅇ 리콜대상은 2015년 11월 26일부터 2015년 11월 27일까지 제작된  마세라티 GranTurismo 승용자동차 6대이며 해당 자동차는 2016년 01월 29일부터 ㈜에프엠케이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부품 교환 등)를 받을 수 있다.


☐ ㈜한국모터트레이딩에서 수입·판매한 YAMAHA YZF-R1 등 2개 차종 이륜자동차의 경우 변속기 기어의 가공 불량으로 인하여 톱니간 지속적인 충격이 발생함으로써 주행중 파손될 경우 가속이 불가능하여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ㅇ 리콜대상은 2015년 03월 02일부터 2015년 08월 18일까지 제작된  YZF-R1, YZF-R1M 이륜자동차 153대이며 해당 자동차는 2016년 01월 27일부터 ㈜한국모터트레이딩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부품 교환 등)를 받을 수 있다.


☐ ㈜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KTM 250 SX-F 이륜자동차의 경우 앞바퀴 스포크(바퀴의 살)의 제작결함으로 주행 중 스포크가 부러질 경우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ㅇ 리콜대상은 2015년 03월 18일부터 2015년 10월 09일까지 제작된  KTM 250 SX-F 이륜자동차 6대이며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6년 01월 27일부터 ㈜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부품 점검 후 교환 등)를 받을 수 있다.


☐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ㅇ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볼보자동차코리아(02-1588-1777), 에프씨에이코리아㈜(02-2112-2666), ㈜에프엠케이(02-6207-5569), ㈜한국모터트레이딩(02-8787-100), ㈜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02-790-0999)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리콜센터( www.car.go.kr ,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하였으며,

ㅇ 또한 리콜사항을 우편물 외에 자동차소유자에게 SMS와 이메일로 안내하는 ‘리콜알리미 서비스’를 2013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면 리콜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였다.



** 출처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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