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넥쏘 유럽 주행평가에서 호평 | 현대자동차그룹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203.♡.245.130) 댓글 0건 조회 117회 작성일 20-07-16 13:41

본문




지난해 4,987대를 판매하며 전세계 수소전기차 판매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현대차의 넥쏘!
넥쏘가 독일의 3대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최근 기사에서 '매우 뛰어난 차'로 호평받으며, 글로벌 수소차 리더십을 다시한번 입증했습니다. 
기사 내용을 살펴보면, 넥쏘를 처음 접한 평가자는 1주일 간 넥쏘를 타고, 일반도로, 고속도로 등 총 1,500km를 주행하며 일상생활과 장거리 용도 차량으로서 성능을 평가했는데요,
넥쏘에 대해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매우 우수한 차' 그 자체”라며 “수소차라는 콘셉트만으로도 훌륭한 차인데다, 다른 전기차 대비 긴 항속거리, 짧은 충전시간으로 장거리 용도는 물론 일상생활에서 가족용 차로 부족함이 없었다”고 호평했습니다.
넥쏘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항속거리를 꼽았는데요,“평가를 하는 동안 고속, 급가속, 급제동 등 차량을 거칠게 다루었는데도 한 번 충전에 600km가 넘는 거리를 주행할 수 있었다”며, 이는 시중에 출시된 대부분의 전기차 대비 매우 긴 항속거리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빠르고 쉬운 충전도 우수한 요소로 꼽았는데요, 수소를 풀로 채우는데 5분 가량이 소요됐으며 이는 가솔린, 디젤 연료 충전시간과 거의 동등한 수준이라고 전했습니다.
수소 충전 인프라에 대해서도 독일의 수소충전 인프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H2 Mobility 앱'을 통해 간편하게 검색하고, 필요 시 즉시 가까운 충전소를 찾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수소차 안전에 대한 오해, 아직은 비싼 수소 생산 가격 등으로 수소차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편이지만 수소차 인프라 등이 개선된다면 넥쏘의 경우 그 우수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보급될 것” 이라고 전했습니다.

#넥쏘 #수소전기차 #NEXO #아우토모토운트슈포트

-----------
The Future of Connected Life
Connecting to the Future - 미래를 만나는 가장 빠른 채널 HMG TV ∙ HMG 저널

▶채널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user/HyundaiLive?sub_confirmation=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58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