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수소차 개발 현장 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222.♡.190.119) 댓글 0건 조회 74회 작성일 19-05-17 15:59

본문




*원문 게시일: 2019년 2월 1일

이낙연 국무총리가 지난 30일,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를 방문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수소전기차를 비롯한 미래차 동향과 기술 개발 현황을 살펴보고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이낙연 총리는 수소전기차 등 미래차 육성에 대한 정부의 지원 의지를 강조하기 위해, 총리실 업무용 차량인 넥쏘를 타고 정부서울청사에서 남양연구소까지 약 57km를 이동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전환 시점에서 현대기아차를 방문해 미래차 동향과 개발 현황을 확인하고,
 
핵심 부품 국산화해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를 양산한 연구개발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먼저, 이낙연 총리는 수소전기차 개발현황과 자율주행차 개발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관계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실내품평장으로 이동해 코나 EV, 아이오닉 HEV, 니로 PHEV, 넥쏘 수소차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특히, 넥쏘 차량을 이용한 미세먼지 공기정화 시연과 웨어러블 로봇, 퍼스널 모빌리티 시연에 큰 관심을 보이며, 임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후 이낙연 총리는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함께 넥쏘 자율주행 차량을 타고 남양연구소 내 수소충전소로 이동해 수소 충전 시연을 참관했습니다.
 
이날 이낙연 국무총리와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수소전기차 보급과 지원 확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수소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발전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했습니다.

#수소전기차 #수소차 #수소에너지

Connecting to the Future - 미래를 만나는 가장 빠른 채널 HMG TV ∙ HMG 저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58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