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울산 수소전기버스 운행 - 현대자동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222.♡.190.119) 댓글 0건 조회 118회 작성일 19-05-17 15:49

본문




*원문 게시일: 2018년 10월 25일

현대자동차의 3세대 수소전기버스가 울산시 124번 시내버스 노선에 투입됐습니다. 공해 배출이 전혀 없고 미세먼지 저감까지 가능한 친환경 수소전기버스가 대중교통 수단인 노선버스로 활용되는 것은 국내에서 처음입니다.
 
현대차와 울산시는 지난 22일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 차고지에서 현대차와 정부, 지자체 관계자와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 수소전기버스 시범사업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울산시와 울산여객자동차, 현대차는 수소전기버스 시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협력하고, 수소전기버스 확산과 대국민 인식 개선에 노력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울산광역시 124번 시내버스 노선에 투입되는 수소전기버스는 울산 율리 공영차고지에서 대왕암공원까지 왕복 총 56km 구간을 1일 2회 운행하는데요,
 
이날 공개된 수소전기버스는 현대차의 3세대 수소전기버스로 지난 2월 평창동계올림픽 후원차량으로 제공돼 전세계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시민들이 일부 구간을 탑승하는 수소전기버스 시승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는데요, 시민들은 일반 내연기관 버스 보다 소음과 진동이 적어 승차감이 우수하다고 평가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수소전기버스를 비롯한 수소전기차 보급 및 수소충전소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수소전기차 #수소차 #수소전기버스

Connecting to the Future - 미래를 만나는 가장 빠른 채널 HMG TV ∙ HMG 저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58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