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넥쏘(NEXO) 1호차 전달 - 현대자동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222.♡.190.119) 댓글 0건 조회 112회 작성일 19-05-17 15:39

본문




*원문 게시일: 2018년 3월 29일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 산업 선도 도시인 울산과 광주에 '수소전기차 넥쏘' 1호차를 전달하고 수소전기차 대중화와 충전 인프라 보급 확대에 대한 의지를 다졌습니다.

현대차는 수소전기차 산업을 선도하는 3대 핵심지역인 울산과 광주, 창원시 각 시청을‘넥쏘 1호차' 주인공으로 선정하고, 지난 27일 울산과 광주에서 넥쏘 지자체별 1호차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울산과 광주, 창원시는 수소충전 인프라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왔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해왔는데요, 이번에도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 의지를 담아 넥쏘를 직접 구매했습니다.

울산 1호차 전달식은 현대차와 울산시가 공동으로 마련한 수소전기하우스 오픈행사에서 진행됐으며, 김기현 울산시장에게 '넥쏘 1호차'를 전달했습니다.

이경동 / 현대차 울산지역본부장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의 우수한 상품성과 친환경성, 그리고 지차제에서 제공하는 높은 보조금으로 울산시 고객분들의 관심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울산시에서 밝힌 민간 분량 이상의 예약이 들어와 고객들에게 안내가 진행이 되었고, 오늘부터 고객들에게 차량 인도가

이루어집니다. 수소를 연료로 사용하는 수소전기차 넥쏘는 이산화탄소 배출이 전혀 없는 궁극의 친환경 차로서, 주행시 대기 중에 있는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달리는 공기청정기'입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의 1회 충전 주행 거리를 확보해 충전 인프라가 잘 갖춰진 울산 시민들에게는 최고의 대안이 될 것입니다.

이철민 부장 / 현대차 국내광고팀장
넥쏘와 함께하는 수소전기하우스는 기존 에너지를 사용하기만 하던 자동차가 에너지를 공급하는, 공급원이 되는 미래 수소사회를 미리 울산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시설입니다. 울산은 현대자동차의 가장 생산 메카이자, 또 가장 자동차를 이해하고 있는 시민들이 많은 곳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수소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많은 울산시를 수소전기차 1호차 전달식과 그리고 지방자치단체 중에는 제일 먼저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인 수소전기하우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광주 넥쏘 1호차는 '동곡 수소충전소'에서 윤장현 광주시장에게 전달했으며, 창원시 넥쏘 1호차는 4월 이후 전달할 예정입니다.

한편, 현대차는 넥쏘의 본격적인 출시와 함께 울산?광주?창원 지역에서 차량 전시와 고객 시승을 진행하고, 넥쏘를 주제로 동화책을 제작하는 신개념 마케팅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수소전기차 알리기에 나설 예정입니다.

#수소전기차 #수소차 #넥쏘

Connecting to the Future - 미래를 만나는 가장 빠른 채널 HMG TV ∙ HMG 저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59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