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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결함투성이 흉기? 쓰레기차? 자동차 결함 이슈 리콜 사실 확인은 개인 유투브 말고 반드시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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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114.♡.165.63) 댓글 0건 조회 235회 작성일 20-07-24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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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현대자동차 공식 채널을 통해 4가지 사항을 문의했고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1. 리콜 진행 시 고객 안내 방식은?
  - 고객안내문 (DM) : 해당 고객대상 우편으로 리콜 통지 안내문 발송 (KATRI(자동차안전연구원 (국토부 산하기관))
  - 고객직접 안내 (SMS) : 리콜 대상차량 자동차등록증 기준 소유주 연락처로 리콜 내용 안내 (KATRI)
  - 언론 공지 (보도자료) : 리콜 관련 보도자료 언론 배포 (KATRI)
  - 언론 공지 (신문) : 리콜 통지문 신문 게시 (당사)
 
2. 출고 전 리콜 미조치 차량 고객은 어떻게 안내 받는지?
  - 생산중인 차량은 리콜조치 완료 후 고객 출고 (별도 안내하지 않음)
  - 해당 영상의 차량은 리콜 대상이 아님 (개선 차량)
  - 다만, 해당 차량은 클러스터 제작 업체에서 개선조치 하였으나 S/W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고 출고된 것으로 추정
 (정확한 원인 파악 중이며, 원인파악 시 별도 개선조치 예정)
 
3. GV80 연료게이지 오표시 건 리콜 현재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 첨부(고객안내문)와 같이 7월 6일 부터 리콜 공지 후 대상 차량은 현대자동차 서비스거점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조치 중
 
4. 3번 항목 리콜은 H/W 개선인지, S/W 개선인지?
    - S/W 개선

현대로부터 돈받았냐는 댓글들이 다수 보이는군요.

저를 요리하려면 몇 천 수준으로 안됩니다. 쓸데 없이 자존심만 쎈 스타일이라는건 아시는 분들은 아실듯 합니다. 그리고 별 영향력도 없는 개인에게 그 이상 돈을 써가며 요리할 자동차 회사도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저와 자동차 회사가 이해 관계가 맞아서 같이 움직일 확률은 제로입니다. 그리고 결함을 대처하실 때 합리적으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욕하는 사람들은 해당 결함차의 오너들보다 지켜보는 사람들 비중이 95%일듯 합니다.

그저 대기업 욕하면 정의로워 보이고 뭔가 시원하고 대리 만족하는듯 하고 또 뭔가 약자를 대변하는 것같아서 더 그런 느낌을 받게 되는데 저는 이것을 나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몇몇 사람들이 밀실에서 소근소근 합의하면서 돌리는 허술한 게임판이 아니니 사건이 발생하면 해당 사건에 대한 정보를 보다 합리적으로 얻으시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

PS. 쌍용 티볼리 외 2종은 연로 공급 호스 내외부 균열로 연료가 누유되어 화재 위험이 있고 해당 리콜 차종에 88,000대가 넘어 아주 심각한 상황으로 보이는데 이 부분을 문제 삼는 고발 유투버 분들이 왜 안계실까요? 쌍용차 타시는 오너분들도 소중한 우리 국민들이시고 제네시스 오너분들보다 못하신 분들이 절대 아닌데 말입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분들 역시 이번 사건으로 소비자들의 불신이 어느 정도인지를 인지하시고 앞으로 결함 대처시 보다 적극적인 소통으로 지금의 넓은 간극을 좁혀나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GV80결함 #제네시스 결함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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