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기어 autogear 국가대표 시승채널

새차 구입후 새차 길들이기 꼭 해야하나요? 길들이기 방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175.♡.218.84) 댓글 0건 조회 243회 작성일 19-05-13 16:51

본문




댓글에 엔진오일 교환에 대한 언급이 많아 추가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차량의 경우 길들이기 종료후 오일 교환은 필수 사항이 아니므로 이 부분은 반드시 준수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1000km 이후 교환이라는 기준은 길들이기 거리를 최소 1000km로 가정했을 때를 상정해서 드린 말씀이고 개인적으로 길들이기 종료 후에는 오일 교환을 해주는 것이 차량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서 언급한 부분입니다.

최근 자동차 엔진의 물성 및 제조 기술이 크게 향상되어 길들이기 종료 후에도 엔진 오일을 교환하지 않고 일상 주기에 맞춰 교환을 해주어도 엔진에 무리를 줄만한 이상이 발생한다고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은 필수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신차 출고 후 반드시 1000km에 엔진 오일을 교환해야 한다고 받아드리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조 기술이 발전을 했다할지라도 엔진 각 부분이 자리를 잡으면서 발생할 수 있는 성능 저해 요소의 작은 부분까지 차단하겠다는 생각을 갖고 계시다면 길들이기 후 엔진 오일 교환을 하시면 되고 제조사에서 메뉴얼에 분명하게 명시하지 않은 부분이기에 이를 준수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길들이기 후 엔진 오일 교환을 해주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길들이기 종료 후 엔진 오일 교환은 개인의 생각과 차량 관리 규칙에 따라 교환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확실하게 수치로 검증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에 이 부분은 개인이 결정하시는게 맞습니다. 참고로 해외에서는 1000km 초기 오일 교환을 메이커가 권장하기도 합니다만 국내에서는 제조사에서 길들이기 후 오일 교환을 해주지 않아도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기에 국내 상황을 존중하는 것도 무리가 있지는 않을듯 합니다.)  짬을 내서 촬영한 영상이여서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언급이 부족했습니다. 모쪼록 이부분에서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_ _)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08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